요리

이슈토론
A씨에게 남학생 방을 쓰지 못한다고 한 학교의 방침이 차별행위라고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카레해물단호박찜

BY 아담의여인 조회 : 1,923

주재료: 밤호박 1통, 홍합 3개, 오징어 1/2마리, 바지락살 1줌, 새우 3개, 양파 1/4개, 피망 1/2개, 고구마 1/2개, 당근 1/3개, 마늘 1개, 가래떡 1줌, 물 2컵, 피자치즈 적당량

부재료: 소스 : 카레 2큰술, 홍합 육수 4큰술, 케찹 1큰술, 설탕 1/3큰술

팁: 해물은 맨나중에 넣고 볶아주세요. 처음부터 너무 오래 볶으면 맛이 질겨져요.

가을 제철을 만난 단호박을 이용해서 단호박찜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이런류의 단호박찜은 결혼하고서 세번째 만들어보는 것인데요..,
처음엔 TV를 보고선 단호박밥을 만든다고하다가 단호박안에 생쌀을 넣고 익혔더니
단호박은 푹 물렀는데 안에 들어있는 쌀은 전혀 익지않은 상황이라.. 실패. ㅋㅋ
두번째 역시 신랑 생일날 특식만들어준다며 단호박밥으로 재도전했었는데
이번엔 쌀을 익혀 넣어서 크게 무리는 없었지만 단호박 자체가 물호박이었던 관계로
진짜 밋밋한 맛으로 맛 평가면에서 또 실패했었지요.
그런데 이번엔 마트에 갔더니 단호박이긴한데.. 밤호박이라고 따로 팔더라구요.
냉큼 집어와서 집에있는 해물 이것저것 넣고 해물찜을 만들어보았네요.
몇번의 단호박찜요리 실패 이후로 울 신랑 단호박으로 뭐 해준다.. 하면 별로 좋아하진 않더라구요..ㅋㅋ
그래서 그냥 이번엔 저혼자 먹을 생각으로 만들어보았는데..
헉.. 단호박도 그렇고 안에 해물찜도 그렇고.. 진짜 너무 너무 맛있어서 혼자먹기 아까울정도였습니다.



1.단호박은 깨끗이 씻어 위에 꼭지부분을 칼로 동그랗게 도려내고 안에 호박씨는 수저로 깨끗하게 긁어냅니다.

2.해물들은 깨끗하게 밑손질해놓습니다..
홍합은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하고 새우는 긴 수염부분은 다듬어서 준비하고 오징어는 잘게 칼집을 내어 주었어요.

3.해물찜에 같이 들어갈 야채들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놓습니다.

4.먼저 홍합은 물 2컵과 함께 뽀얗게 국물이 우러나면서 입을 떡~ 벌릴때까지 익혀주세요.
홍합을 끓인 육수는 식혀서 가라앉은 이물질들을 제외한 맑은 육수만 따로 준비해주시구요.

5.카레 2큰술과 홍합육수 4큰술을 넣고 잘 개어서 준비해줍니다.

6.팬에 기름을 두르고 편으로 썬 마늘을 볶아 향을 낸 후 고구마-당근-피망-양파 순으로 볶아주었습니다.

7.고구마가 어느정도 익어갈즈음 준비된 해물들도 넣구 재빨리 같이 볶아주세요.

8.새우를 기준으로 어느정도 익어갈즈음 준비된 홍합 육수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시다가 준비된 카레도 같이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9.카레소스가 좀 바특하게 졸아들기 시작하면 케찹을 섞은 후 잘 볶아주시구요..

10.완성된 카레해물찜을 준비된 단호박안에 넣어주었습니다.

11.해물로 꽉 들어찬 단호박 입구부분에 가득 피자치즈를 얹어주었어요.

12.이대로 오븐에 구워도 좋구.. 전 주로 물없이 조그만 가마솥을 이용해서 익혀먹곤해요.
처음엔 중불로 솥을 달궈주신 후 약불로 줄여서 15~20분정도 단호박이 익을정도로만 익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