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계량은 밥수저를 사용했어요. 새송이버섯6개,간장(6.5),맛술(2),꿀(1),물엿(1)
부재료: 다시마 서너장,물 1컵 반
팁: 꽈리고추를 6개 정도 같이 넣어서 조려도 맛있답니다.아울러 계란,메추리알도 삶은 후에 껍질 까고 같이 조려도 맛있어요.
소고기 장조림을 만들려고 하다가 새송이버섯 장조림을 만들어봤어요.그런데 씹는 느낌이 소고기 못지 않네요.가격도 소고기보다 착하구요.^_^
시골에 계시는 시어머니께서 이사를 하고 처음으로 집들이를 했을 때 만들어본 요리예요.^^처음 만들어본 요리라 어떻게 드실지 무척 조마조마했었는데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며 무척이나 기뻐했던 기억이 납니다.^^
틀니를 끼신 연세드신 분들도 잘 드실 수 있는 요리구요.버섯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랍니다.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인 새송이버섯 장조림을 만들어봤어요.소고기보다 새송이는 가격도저렴하고 씹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잖아요.그러면 만들어보도록 할께요.참고로 ()안의 숫자는 밥수저의 양이예요.
다시마 서너장과 물 1컵 반 넣어 끓이다가 다시마는 건져주세요.
새송이버섯 6개는 젖은 키친타올로 닦아주는 정도로만 씻고 동그란 모양이 나도록 잘라주세요.길게 세로로 잘라도 상관 없어요.
간장(6.5),맛술(2),꿀(1),물엿(1)넣고 편썬 마늘 한줌 넣어 끓이다가 새송이버섯을 같이 넣어주세요.
중불에서 보글 보글 끓여주세요.
국물이 거의 사라질 때까지 조려주면 끝.가다랑이 가루가 있으면 약간 뿌려주면 더 맛있어요.물론 없으면 안 넣으셔도 되요.
완성되었어요.동그랗게 잘라서 그런지 한입에 쏙쏙 들어간답니다.
새송이버섯은 다른 버섯에 비해 비타민 C가 많아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새송이버섯은 조렸을 때 씹는 식감이 더욱 더 좋아지더라구요.^^모두 맛있게 만들어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