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핫도그의 빵부분 : 두부 1/2모, 찬밥 1공기, 다진 쇠고기(불고기 양념한 것), 다진 피망 2큰술, 다진 양파 2큰술, 다진 당근 2큰술, 참깨, 소금 약간씩, 밀가루, 계란, 빵가루
부재료: 기타 : 프랑크 소세지
팁: 두부는 물기를 꼭 짠 후 후라이팬에서 살짝 볶아서 쓰셔야 두부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되어 잘 부서지지 않아요. 두부가 싫으신 분은 빼셔도 상관없지만 영양만점 두부를 함께 넣어주시면 아이들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두부와 찬밥, 그리고 갖가지 야채를 넣어 만든 핫도그랍니다.
저희 아이들도 밀가루, 튀김 음식을 너무 좋아하고 핫도그도 너무 좋아해서 탈인데
이렇게 간식을 만들어주면서 한시름 맘이 놓이고 있어요.
여러분도 밀가루의 불건전한(?) 음식에서 착한 두부요리로 다시 태어난 핫도그로 아이들 영양을 챙겨주세요.
1. 두부는 물기를 꼭 짠 후 후라이팬에서 살짝 볶아줍니다.
2. 준비한 야채들은 잘게 썰어 후라이팬에 볶습니다. 이때 올리브유를 쓰신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기름은 최대한 적게 써야 나중에 잘 뭉쳐진답니다.
3. 다진 고기도 있으면 불고기 양념해서 함께 준비해주세요.
4. 찬밥과 으깬 두부, 볶은 야채와 고기에 계란물을 조금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계란물은 재료를 서로 잘 붙게 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5. 프랑크 소세지에 밀가루를 묻힌 후 3번의 밥을 잘 붙여주세요. 밀가루를 묻혀야 밥이 잘 안 떨어져요.
5. 이제 밀가루 > 계란물 >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서 오일에 튀겨주세요. 기름을 최대한 줄이고 싶으신 분은 튀김옷을 입힌 후 겉면에 오일을 살짝만 바르고 오븐에서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6. 이제 머스타드소스나 케찹을 취향대로 발라 먹으면 되겠죠?
김장도 1년농사나 다름없져~
김장도 1년농사나 다름없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