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닭한마리, 감자 2개, 양파 반개, 파프리카 조금, 당근 조금, 빨간고추 2개, 마늘쫑 7~8줄기, 조림간장, 올리고당, 설탕, 통후추, 생강가루, 참기름, 통깨 조금, 당면 100그램, 맛술, 굴소스 조금
부재료: ..
팁: 야채들은 집에 있는 뭐든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시금치도 좋구요. 청경채도 좋아요.
토막낸 닭 한마리를 잘 세척해서 끓는 물에 2/3쯤 익도록 삶아주고 꺼내서 찬물에 씻어서 찌꺼기와 기름을 한번 씻어냅니다.
그 사이에 야채들을 다듬어 놓는데,
마늘쫑의 경우는 5센티 정도로 잘라놓고,
감자는 얇게 통으로 썰기,
당근은 꽃모양으로 잘라서 장식용으로 만들기,
파프리카는 네모썰기,
빨간고추도 모양용으로 어슷하게 썰어놓습니다.
프라이팬에 물 한컵 반을 넣고 굴소스 두 스푼, 간장 1/2컵, 맛술 3스푼, 설탕 1/2컵을 넣고선 끓여줍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익혀놓은 닭을 넣어줍니다.
닭이 어느 정도 카라멜 색 정도로 익어가면 딱딱한 야채순으로 감자를 넣고 익히고, 그 다음으로 무른 야채들 순으로 넣어줍니다(양파와 마늘쫑을 넣고, 다음에 고추랑 당근을 넣어줍니다..참참..제가 마늘쫑을 사용한 것은 마늘쫑이 집에 넉넉하게 있기도 했지만, 색과 맛을 내기 위해 대파를 넣으면 쉽게 물러져서 보기 싫은데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초록 야채인 마늘쫑이 형태유지나 맛도 좋아서 함께 넣어봤어요^^;;)
이제 마지막으로 하루동안 불려놓은 당면이나 삶아놓은 당면을 넣고(저는 삶아놓은 당면을 넣었어요)
올리고당을 3스푼, 참기름, 간장을 조금 추가(색이나 맛이 안날 때,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하세요.
이제 당면 익을 동안 물을 졸여주면 닭찜완성~!!!!
신김치 넣고 쫑쫑 말아~~ 한입에 쏙쏙!!
먹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