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요네즈소스 새우

BY 조바심 조회 : 2,397

주재료: 새우살 330그램(저는 생새우를 벗겨놓은 냉동제품을 구입했어요^^그래서 조리시간을 많이 줄였죠.), 튀김유 적당, 전분 한컵 반, 계란1개, 양상추 2장 정도, 딸기 몇 알, 마요네즈소스는 우유 3스푼, 마요네즈 6스푼, 레몬즙(5스푼-레몬 반개를 쭈욱 짜주는 양이면 된답니다.)꿀2스푼,설탕1스푼

부재료: 전분

팁: 너무 오래 튀기지 마세요.
설탕보다는 꿀을 이용하면 더욱더 맛있어요.

새우살은 잘 씻어서 물기를 빼주고, 전분 한 컵과 계란 한개를 넣어서 젓가락으로 섞어주면 반죽물이 완성된답니다. 이 반죽물에 새우살을 넣기 전에 가루 전분옷을 한번 입혀주시고 반죽물에 넣어서 끓는 기름에 튀겨주세요.

새우는 오래 익힐 필요가 없는 만큼, 살짝 노릇하게 튀겨지면 꺼내서 기름을 빼주고...
5분정도 식힌 뒤에 다시 한번 더 튀겨주면 바삭한 튀김이 완성된답니다.

이 사이에 양상추와 레몬을 씻는데, 양상추는 찢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레몬을 반을 잘라서 마요네즈 소스 만드는데 이용합니다.

튀김이 식을 동안 마요네즈 소스를 만드는데, 위에서 알려드린 분량대로 넣고 저어주시면 부드럽고 새콤달콤한 소스가 완성된답니다.



이제 양상추를 밑에 깔고 주변에 딸기같은 과일을 놓고

새우튀김을 얹은 뒤에 소스를 뿌려주면 '마요네즈소스 새우' 완성이랍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으면서 보기좋고 맛도 좋은 일품요리 완성~!!!!


등록
  • 기쁨별이맘
    김밥 잘 못 싸는 ㅈ저도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애들이 김밥 야채 때문에 싫어해서 전 다 다져서 밥에 섞은 후 말았거든요. 맛살, 계란, 치즈 요런것만 보이게.... 애들 잘 먹었었는데, 요것도 잘 먹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