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반도체를 필수공익사업으로 지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쑥피자

BY 비바리 조회 : 1,059

주재료: 도우재료:우리통밀가루2컵, 우유,소금

부재료: 토핑재료: 쑥2줌, 3색피망,조금씩,감자2개,베이컨1/2팩, 피자치즈1봉지
기타재료: 피자소스(시판),올리브유,

팁: 저는 수제비나 칼국수 그리고 전을 부칠때에도 항상 우리통밀가루를 사용합니다.
무엇보다 고소한맛이 일품이에요.그리고 도우만들때 발효제는 넣지 않았고 우유만 넣었어요.
국 끓이다 남은 쑥을 넣어서 약간 모자란 느낌이 들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쓱을 듬뿍 넣어서 베이컨은 빼고 다시 만들어볼까 생각했어요.

쑥국을 끓이다가 쑥을 넣고 피자를 구워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머리를 스칩니다.피자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지라 피자집 가본지도 오래 되었고 그리 생각이 미치자 마구 피자가 먹고 싶어졌어요, 하여 얼른 마트로 달려가서 피자치즈만 한봉지 사들고 뛰어왔습죠.우리통밀로 반죽을 하여 도우를 만들기는 하였는데 토핑재료가 문제였습니다.쑥이랑 어울릴만한것이 뭐가 있노..
생각...생각...궁리 궁리~~
그러다가 아하..제주도 감자가 있었지? "움화화`~감자랑 쑥이 잘 어울리니까 바로 이거야.."
하면서 감자를 꺼내다 껍질벗겨 준비를 합니다.그래도 뭔가 허전한기라..그래서 냉동실을 뒤져보니 조금 오래전에 사다둔 재료가 눈에 들어오대요이거면 충분이다 싶어 얼른 재료 준비에 들어갑니다. 쑥을 넣은 피자 생가만 해도 한입 드시고 싶다는 생각 들지 않나요?

 

 

1, 감자는 살폿살폿 썰어서 소금물에 잠시 담갔다가 건져요

2, 쑥은 잡티를 제거하여 여러번 씻어 건지고

3, 피망은 곱게 채썰고

4,우리통밀가루에 소금 살짝 넣고 우유로 반죽하여 밀대로 밀어서 도우를 만듭니다.

5, 베이컨은 적당히 썰어서  팬에 볶아서 기름기를 빼주세요(암것도 넣지 말고 볶으세요)

 

 

 

 

6, 닥터쉐프 신형팬을 예열하여 도우를 깔고 피자소스를 고루고루 펴 바릅니다. 

7,토핑재료들을 모두 올려주세요 (감자-베이컨-쑥-피망-피자치즈 순으로)

8, 뚜껑을 닫고 약한불에 20분 구워주세요

오븐에서는 약 10분 정도면 충분..그런데 감자와 피망은 살짝 볶아 넣습니다.

 


 

 


 

 


 쑥을 넣은 피자 이건 정말 특허감 같아요, 아`~이걸루다 피자공모전에 출품해야는디..
처음이라 대강 만들었심더. 다음엔 뭔가 다른재료를 넣고 다른 방법으로 다시 한번

해볼까 합니다.

등록
  • 건강맘
    맛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