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A씨에게 남학생 방을 쓰지 못한다고 한 학교의 방침이 차별행위라고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날치알이 없는 롤~~

BY 하늘향 조회 : 975

주재료: 밥3인분(배합초 : 홍초 2큰술, 소금약간, 참기름 약간, 깨소금 약간)

부재료: 캔햄 1개, 오이1개, 계란 2개, 맛살류 약간, 브로콜리 약간, 치즈 3장, 마요네즈, 소금, 후추

팁: 스테이크소스와 마요네즈, 케찹, 머스터드 소스를 뿌려 보았어요. 스테이크 소스의 약간 새콤한 맛이 뿌려져서 그런지 더 맛있었답니다.
소스는 취향대로 뿌려 드세요

암예방에도 좋다는 브로콜리가 냉장고에 있다는 사실을 자꾸만 잊게 되네요. 저만 빼고 남편과 아이는 별로 맛있어 하는것 같지않아서 그런지 상위에 올리는걸 깜박하게 됩니다.
이렇게 잘 안먹는 음식은 먹지 않을수 없게 만들면 저절로 먹게 되겠지요. 김밥을 좋아하는 두사람을 위해 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통 롤을 만들게 되면 날치알로 장식을 많이 하던데요, 날치알없이도 씹는맛도 좋고, 시각적으로도 맛있는(?) 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1. 밥은 약간 꼬들하게 지어서 배합초를 넣고 골고루 살살 섞어줍니다.

2. 오이는 씨부분을 빼고 길이대로 길게 자르고, 햄은 두툼하게 자르고, 계란은 지단부쳐 길이대로 자르고, 치즈는 반을 나누어 준비를 하고, 브로콜리는 다져서 마요네즈, 소금, 후추를 뿌려 골고루 섞어서 준비를 합니다.

3. 고명으로 쓸 브로콜리와 맛살은 잘게 다져 따로 준비합니다. 

 

 

4. 김발위에 랩을 깔고 김을 올리고, 밥을 올린다음 다시 랩을 올려 김밥을 뒤집어 줍니다.

 

 

5. 각각의 김위에 오이, 계란, 햄, 맛살, 치즈, 다진 브로콜리 등을 올리고 돌돌 말아줍니다.

6. 잘 말아진 롤에 다진 맛살과 다진 브로콜리를 길게 한줄로 펼쳐놓고 다시 돌돌 말아줍니다.

 

7. 잘 말아진 롤은 랩을 벗겨내고 칼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처음 한롤에는 케찹, 머스터드소스, 마요네즈를 뿌려 보았어요. 이 롤에는 브로콜리가 안 들어 갔지만, 오이와 햄이 어우러져 씹히는 맛이 좋았어요.

 

 

소스통의 양이 조절이 안되어서 제 멋대로 뿌려졌지만, 날치알도 없었지만, 남편도 민주도 맛있다며 잘 먹어 주었답니다.

등록
  • 제니
    아침부터 더워서 시원한 물만 벌컥^^

    점심엔 꼭 먹으리~~ 시원한 어묵야채물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