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여러분들은 집값 안정을 위해 수도를 옮기는 것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뜯어 먹어야 제맛...뼈다귀 감자탕

BY 하늘향 조회 : 1,733

재료

돼지등뼈(월계수, 대파, 마늘, 통후추, 양파,소주약간), 감자, 시래기, 우거지 (된장, 고추장, 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후추, 참기름, 들기름), 깻잎, 대파

만들기

 

1. 돼지등뼈는 찬물에 넣고 핏물을 빼줍니다. 중간에 물을 갈면서 핏물을 빼주었어요. 약 5시간 이상 담궈 주었습니다.

 

 

2. 돼지등뼈를 솥에 넣고 통후추, 마늘, 파, 양파, 월계수잎, 양파를 넣고 소주와 물을 부어 냄새도 제거할겸 한번 익혀 주었어요. 익혔던 물은 버립니다.

 

3. 돼지등뼈를 한번 익힐동안 우거지와 시래기에 준비한 양념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 줍니다. 들깨가루를 넣어야하는데 재료가 없어서 들기름으로 대체를 했답니다.

 

4. 한번 익혔던 돼지등뼈는 찬물에 한번 헹궈서 압력 솥에 넣고 손질한 감자도 넣고,

 

5. 양념한 우거지와 시래기로 덮어 적당량의 물을 붓고 1시간 가량 푹 익혀 주었습니다.

 

6. 압력솥에 익혔던 감자탕을 냄비로 옮겨 깻잎과 대파를 넣고 한번 더 김을 올려 주었어요. (냄비로 옮긴 이유는 혹시 간이 맞지 않을까 싶어서 옮겼구요, 냄비에서 감자탕을 익히려면 시간이 오래 걸려서 압력솥에 먼저 익혔답니다.)

 

 

워머에 담아 데워가며 감자탕을 먹었어요. 감자가 햇감자라 부드러워서 아이도 좋아했답니다.

등록
  • 행복조아2019-12-12
    감자탕한번도안해봤는데 해봐야겠어요
  • 개망초2019-12-08
    할 줄은 몰라도 감자탕 마니아 ㅎ
    포실포실한 감자가 엄청 맛있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