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이 글에서의 40대 직장 여성과 MZ직원과의 싸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막걸리와 김두목과의 데이트

BY 나이스장 조회 : 1,412

재료

삼겹살, 두부, 김치, 막걸리,깨소금, 솔트, 참기름,후라이팬, 냄비

만들기


일단 완성된 요리사진입니다. 위의 사진을 잘 봐두시고요. 아, 이 녀석 이름을 '김두목'이라고 지었습니다. 김두목이라는 사람이 있냐고요? 아니요. 그게 아니라. 김치와 두부, 목살이 조화를 이룬 요리라는 뜻입니다. 음 자세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할테니 잘 들어봐주세요.

 

아, 요 요리는 크리스마스 파티날 만든 것인데요. 이따가 요리 스토리에 적겠습니다.

순서는요. 먼저 가스렌지에 먼저 후라이팬과 냄비를 준비합니다.아, 주재료인 두부, 목살, 김치도 꺼내놔야겠죠.

요녀석들이 앞으로 어떻게 변신할지 잘 두고봐주세요.

 

일단 이렇게 준비한 녀석들을 하나씩 요리해야하는데요. 김치는 냄비에다 넣고 깨소금을 뿌려가며 뽁습니다.



볶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아주 간단하죠. 깨소금과 같이 열심히 볶아주며 뒤집어 줍니다.

이 김치가 잘 익어야 나중에 막걸리의 안주가 되죠.

 

이떄 동시에 두부를 끊는 물에 넣고 삶고요. 이때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솔트를 뿌려가면서 익히도록 합니다.노릇노릇하게 익도록요.

 

아, 정말 맛있어보이는 군요. 이제 슬슬 요리가 되어가는 과정인데요. 요녀석들을 한군데에 모아봤습니다.

짜짠. 세팅을 해보겠습니다.

와 와 와 먹음직 스러워 보이네요. 먹걸리와 요리들

 

무엇보다도 먹을때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오늘은 크리스마스날입니다. 한해를 마무리할겸 아내와 이렇게 요리를 만들어 먹을겸 반성도 하고 칭찬도 하고 그런 의미로 보냈답니다.

아,

아 어떠나요? 진짜 먹음직 스럽죠? ㅎㅎ

아내와 막걸리를 마시는 장면으로 요리를 마칩니다.

누구나 할수 있는 김두목 요리 한번 따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