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소스를 만나 안심

BY 튼튼 조회 : 1,443

재료

안심200g, 푸룬45g, 양파40g, 양송이버섯20g, 파프리카20g, 쌀가루, 마늘기름, 소금 약간.
마늘오일: 올리브오일1컵, 마늘1/3컵, 로즈마리3줄, 안심 양념: 가쓰오간장3큰 술, 올리고당꿀2큰 술, 청주 1큰 술, 후주가루 약간.
소스: 홍삼300ml,물100, 간장 1큰술, 올리고당1큰술, 사과 반 개, 양파.마늘즙 약간

만들기


 

1.       안심을 양념에 2시간 재워둡니다.

2.       오븐을 미리 180도에 10분으로 예열해둡니다.

3.       양송이버섯과 양파,파프리카에 소금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4.       양념에 잰 고기에 푸룬자두와 버섯, 양파를 넣고 말아서 명주실로 고정시켜줍니다.

5.       쌀가루에 살짝 묻혀서 뜨겁게 달군 팬에 마늘오일을 두르고, 황갈색이 나도록 굽습니다.

6.       예열된 오븐에 넣고 구워줍니다.

7.       냄비에 소스를 끓여줍니다. 사과가 으깨질 정도로 끓여주세요.

8.       오븐에서 고기를 꺼내어 소스에 맛이 스며질 정도로 중불에서 조립니다.

9.       고기를 건져내어 얇게 썬 후, 접시에 소스와 함께 담아줍니다.

 

마늘오일:

올리브오일과, 마늘, 솔잎를 냄비에 넣고 끓이다, 끓기 시작하면 아주 약한 불로 10분 정도 더 끓입니다.

 

.

1. 안심은 지방이 적고 부드러운 부위이기 때문에 오랜 조리는 고기를 퍽퍽하게 합니다. 그래서 겉을 고온으로 빠른 시간 조리하고 부드러운 안을 같이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2. 마늘오일: 돼지고기에 비타민 B2는 쇠고기의 10배, 현미의 2배나 됩니다. 마늘을 넣으면 B2의 흡수를 돕습니다. 그리고 향도 좋고요^^

마늘기름 대신, 파기름이나 고추기름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그 외 오일 제조법

(1) 파기름: 파의 초록 잎 한 단, 올리브오일1컵이 필요합니다. 파의 초록 잎만 살짝 데친 후, 물기를 꽉 짜고, 블렌더에 갈아줍니다. 그리고 올리브오일을 블렌더에서 섞어갑니다. 체에 걸러서 병에 담아놓고, 일주일 후부터 사용하면 됩니다.

(2) 고추기름: 고추가루1/4컵, 물 한 큰 술, 올리브오일 1컵이 필요합니다. 고추가루+물+올리브오일을 섞습니다. 오래 둘수록 향이 좋습니다.

 


등록
  • 2010-10-28
    햐~요건 진짜 보약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