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주말 차량 운행 전면 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불고기샌드위치 단체도시락 쌌어요.

BY 재재맘 조회 : 2,419

둘째 아들녀석은 중학교 FC에 소속되어 있다. 한창 주말리그 시즌이라 경기가 끝나는 시간에 부모들이 아이들 간식을 준비한다 모처럼만에 나도 아이들을 위한 간식을 넣겠다고 했고 집에서 내 손으로 한번 만들어보고싶어 남편에게 같이하자고 하니 오케이하여 생애 처음으로 44인분의 샌드위치 도시락을 만들게 되었다. 서툰지라 식자재마트에 사전 조사차 2번이나 들렀고 도시락 포장용기 등을 준비하느라 사이트를 찾아다녔고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 샌드위치 포장용품도 샀다 유산지 포장지. 사각용기와 뚜껑. 스티커 등을 구매했다. 온라인 주문에 택배로 받으면 되는데 나는 시간을 놓쳐서 아깝지만 퀵비를 투자해서 제 시간에 받았다 ㅠㅠ

 

재료

소불고기 쌀식빵, 버섯 양파 로메인상추 불고기양념

만들기

Step 1
불고기 양념하기 (이건 한식 반찬 불고기보다 간을 좀 약하게 해도 된다. ) 100g 기준으로. 간장 1T. 미향 1T. 설탕 1/2 T. 후추. 마늘 1/3 T 100g기준이니 그람수에 따라 비례해 위 양념 조정하면 된다
Step 2
상추 등 재료 씻기 : 상추는 흐르는물에 씻고. 식초물에 5분정도 담궈 두었다가 다시 흐르는 물에 2회 씻는다 꼼꼼히. ( 베이킹소다도 좋다고 함) 상추 물기를 털어주고. 키친타올로 좀 닦아내었다. 이동하고 시간이 걸려 그 전에 수분이 차는게 걱정되어 최대한 물기 제거 했다 양파 버섯 모두 깨끗이 씻어 썬다 이건 불고기 구울 때 마지막 단계에 넣어 같이 익힐거다.
Step 3
빵에 재료 넣기 : 빵은 토스터기에 1-2분만 살짝 돌린다 경기끝난후 먹여야해서 수분이 차면 안되니 수분을 살짝 빠기 위해서다. 너무 딱딱해도 안될거 같아서 노릇하게 돌리지는 않았다.
Step 4
유산지로 싸기 : 유산지로 선물 포장하듯 싼다. 스카치테이프 활용해서 흐뜨라짐 없도록 해야한다.
Step 5
반으로 잘라 상자에 포장한다 뚜껑에 스티커를 붙여 고정하고 마무리한다.
Step 6
맛있게 먹기 아이들 경기장으오 출발하는 차안에서 겨우 숨돌리고 아침을 먹는다. 8시부터 시작해 12시에 준비가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