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주말 차량 운행 전면 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조회 : 29,354

예쁜소품 구입법과 구입장소에 대한 팁


BY 아줌마닷컴 2014-09-02

보통 테이블 세팅이라고 하면 비싼 그릇, 커트러리, 테이블보를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테이블 세팅은 돈이 많이 든다고 생각하지만, 우리집에 있는 소품들만 잘 활용해도 충분히 근사하고 예쁜 테이블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집에 있는 낡고 싫증난 소품을 재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용도에 대한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

예를 들어 올 추석에 이가 빠진 그릇이나 뚝배기, 컵에 허브를 심어서 테이블 중앙이나 주방에 놓아도 근사한 센터피스의 역할을 할 것이고 잘 안쓰는 옛날 그릇이나 놋그릇에 물을 부어서 초를 뛰워도 한정식집같은 분위기가 연출이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바구니를 활용해서 전을 예쁘게 담아내도 되고 아님 직사각형 모양의 그릇에 김밥을 깔고 전을 담아도 또 다른 느낌이 연출 될 것입니다.

요렇게 작은 변화만 주어도 가족들은 차려진 음식을 더욱 맛있게 먹고 식탁위에서의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될 것 입니다.


그래도 나는 그릇이나 소품 등을 좀 구입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제 노하우를 알려드릴께요.


일단 백화점에서 나의 감각과 안목을 키우시는게 좋을 듯 해요.
아님 인터넷 싸이트에도 “예쁜그릇”이라고 검색하시면 많은 싸이트가 검색이 되니 보시면서 요즘 유행하는 그릇과 스타일을 보시면 훨씬 더 많은 도움이 되실 거에요.
그러나 한가지 단점은 모니터에서 보는 거랑 색감이나 질감,사이즈 다 간혹 다를 수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을 하고 후기를 읽어보고 구입하는게 좋고,

백화점의 명품브랜드도 좋지만 나는 저렴하면서도 예쁜 스타일을 원하시는 분들은 할인매장이나 남대문시장과 동대문시장을 이용해 보셔도 좋을 듯해요.


그리고 한국적인 그릇이나 소품들은 인사동에 가시면 더 많이 한 곳에서 구입이 가능하시구요.

매장마다 다른 느낌과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괜찮겠죠?

그리고 독특하고 새로운 아이템들은 강남 고속버스터미널에 많이 있어요.~*^^*


고속버스터미널 지하상가에 가시면 생화, 조화, 그릇, 소품, 생활용품 등 정말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있으니 한번 쇼핑가셔도 좋을 듯해요. 새로운 것들도 많이 있어서 저희와 같은 직업인 사람들이 자주 가는 곳이죠.


테이블세팅은 절대 대단한게 아니예요.

살짝 조그마한 변화와 지금까지의 용도에 대한 고정관념을 버리는 순간 우리집에 있는 것들이 예쁜 소품으로 변신하여 우리 식탁을 아름답게 만들어 줄 거예요.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