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8,760

아이들을 위한 테이블 세팅


BY 아줌마닷컴 2014-08-01

우리 아이들은 식탁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식사예절과 음식들, 편식하지 않는것, 어른부터 드시는것, 음식을 남기지 않는것 등 이런 여러 가지 식사예절을 바탕으로 해서 테이블 세팅이 되면 좋다.

요즘은 아이들을 위한 깨지지 않는 식기류와 식판등이 다양하게 많이 나와 있다.

어릴때부터 식판을 사용하여 자기가 먹을 만큼씩 덜어서 먹는 습관을 들이면 편식 에반에도 도움이 되고 음식을 남기지 않는 습과을 들일 수 있다.

아직 젓가락을 사용하지 못하는 아이들은 어린이용 포크와 숟가락을 준비하여 준다.

아이들은 색과 자기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로 된 식기류를 준비해주면 좋아한다.

 

그리고 아이들을 초대한 키즈파티일 경우에는

테이블보나 냅킨은 다양한 컬러를 준비하여서 다소 좀 간해보이거나 화려해 보이게 준비해도 된다.

그리고 아이들마다의 네임카드를 준비해 주면 아이들은 좋아하고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사탕이나 젤리, 초콜렛등을 투명한 유리병에 담아서 중간중간 세팅을 하는 것도 좋다.

초나 생화 이런것을 아이들을 위한 세팅에는 적절하지 않다.

준비하는 음식들도 아이들이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의 음식들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 초대 음식은 작고 귀엽게 그리고 좀 다양한 종류로 준비하는 것이 아이들이 먹기에 좋다.아이들은 한가지만 먹지 못하기 때문에 종류를 다양하게 준비해야 한다.

 

아이들을 초대하여 파티를 하면서 간단하게 아이들과 직접 요리를 하는 것도 좋다.

머핀위에 초코렛이나 생크림을 바르고 여러 가지 종류의 과자나 사탕으로 장식을 하여 동물모양의 머핀을 완성하여도 좋고 또띠아를 이용한 피자를 만들어도 좋고 간단한 샌드위치를 만들어도 아이들에게 큰 행복과 추억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