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오징어 몸통 1마리, 찬밥 1공기, 베이컨 2장, 맛살 2개, 피망 1/3개, 파프리카 1/4개, 양파 1/2개, 피자치즈 한줌, 밀가루 약간
부재료: 소스 ... 배추김치 1장, 고추장 1/2큰술, 고춧가루 1큰술, 한술에(없으면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설탕 1큰술
팁: 오징어는 작은 사이즈로 하면 나중에 익혔을 때 확~ 줄어들기 때문에 500원짜리 동전만해지니까 이왕이면 큰 사이즈로 준비해주세요. 물론 배가르지 않고 통으로 준비해주셔야해요.
너무 귀엽고 앙증맞은 오징어링피자랍니다.
밀가루는 쓰지 않고 밥과 채소과 해산물로 만든 피자라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그만이에요.
또 김치 싫어하는 아이들이나 처음 김치 먹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게도 눈치 못채게 김치맛 길들이는데 좋은 요리랍니다.
저희 둘째 김치 시작할 때 많이 해줬는데 금새 김치맛을 익혀서 지금은 맵다맵다 하면서도 잘 먹거든요.
1. 오징어는 몸통부분을 2cm 두께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큰 거 한마리면 5~6개의 링이 정도 나옵니다.
다 잘랐으면 오징어는 잠시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아직은 날이 따뜻해서 금방 색이 빨갛게 변하거든요.
2. 냉장고에 있던 재료들 꺼내서 잘게 다져주세요.
3. 그 다음에 피자치즈와 함께 잘 섞어줍니다. 이러면 속재료끼리 잘 붙거든요. 맛도 고소해지구요.
4. 잘게 다진 배추김치를 후라이팬에서 볶다가 소스의 나머지 양념을 넣고 한번 끓여주세요.
5. 오븐팬에 올리브유를 살짝 바르고 오징어 안쪽에 밀가루를 살짝 바르고 오징어 밑부분의 1/3정도를 밥으로 채워주세요.
너무 가득 채우면 나중에 오징어가 줄어들면서 밥이 밑으로 탈출하니까 적당히 넣어주세요.
6. 깔아놓은 밥 위에 김치소스를 고루 올려줍니다.
7. 그 위에 3번 속재료를 마저 올려주세요.
8. 그리고 180도 오븐에서 8~10분 정도만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설명도 쉽게 해주신덕에 백김치를 더 맛나게 담궈볼 수 있겠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