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닭한마리,칼국수
부재료: 다진마늘,청양고추,고춧가루,참기름,통깨,표고버섯,부추,대파,월계수잎,양파,통마늘,인삼,대추,은행
팁: 닭 삶을때 월계수잎 작은것 한장과 양파를 넣어줘야 잡내를 잡아줘요!!!
면음식을 찬물에 바로 담그면 면바리 더욱 쫄깃해지듯!!닭도 삶아서바로 찬물에 넣어줘야 살이 탱탱!!쫄깃 해요^^
고기를 좋아하는 저와 밀가루와 야채를 좋아하는 남편에게 잘맞는 음식입니다!!!
보통 닭한마리 칼국수는 하얗게들 많이 드시지만~이열치열!땀 뻘뻘흘리는 얼큰한 닭한마리 칼국수를 맛보는 것 또한 별미입니다^^
일단 달을 통째한마리 그대로~물에 씻어 냄비에담고,통마늘,양파한개,월계수잎,인삼,대추,은행을 넣고 삶았다가 익으면 꺼내서 바로 찬물에 퐁당!넣어주세요!!그래야 살이 쫄깃하고 맛있어요^^
다데기는 그릇에 고춧가루,다진마늘,참기름,통깨, 청양고추를 팍팍다져넣어서 비벼놉니다..
닭 삶았던물은 채에면보를 얹어서 부애주면 면보에 불순물과 닭기름 굵은 것까지걸ㄹ지므로 맑은 국물을 낼수있습니다!!
내려진 육수를 다시 냄비에 넣고 끓어 오르면 다데기를 넣고 풀어준뒤 식힌닭을 먹기좋은 크기로 가위로 듬성듬성 잘라넣어 한번 끓어올린뒤 불줄이고 고기먼저 건저 먹습니다.
고기를 다먹고나면 표고버섯,부추,대파등을 넣고 칼국수 면을 넣고 끓인뒤 국수까지 먹으면 땀은 쭉빠지고 배와 원기는 든든해지는 얼큰한 닭한마리 칼국수가 됩니다!!
이런 식품이 나와서 현대인들이 살기에 훨씬 수월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