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등심 400g, 체리토마토 10개, 버터 100g, 밀가루 100g, 고르곤졸라 치즈(블루 치즈) 50g, 우유 500ml, 아스파라거스 5개, 표고버섯 약간, 블랙올리브 약간, 브로콜리 약간
부재료: 올리브 오일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허브 약간
팁:
크림 소스 만들 때 버터를 녹일 때는 약한 불로 맞춘 다음 완전히 녹인 후 밀가루 넣고 볶은 다음 우유나 생크림으로 농도를 조정한다. 여기서는 고르곤졸라 치즈를 넣었지만 치즈는 본인의 취향대로 선택해서 넣으면 된다.
요리 과정이 많이 어렵고 재료비도 제법 들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스테이크입니다.
부드러운 크림 소스에 바삭하고 부드러운 스테이크, 오븐에 구운 야채들과 함께 먹으면 호텔 레스토랑 부럽지 않는 요리이지요.
고르곤졸라 버섯 크림 소스를 얹은 등심 스테이크
재료: 등심 400g, 체리토마토 10개, 버터 100g, 밀가루 100g, 고르곤졸라 치즈(블루 치즈) 50g, 우유 500ml, 아스파라거스 5개, 표고버섯 약간, 블랙올리브 약간, 브로콜리 약간, 올리브 오일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로즈메리 허브 약간, 마늘 약간, 설탕 약간, 발사믹 식초 또는 발사믹 리덕션, 정제 버터 약간
- 정제버터는 버터를 녹인 후 위에 뜨는 거품과 밑에 가라앉은 하얀 이물질을 제거한 순수 버터임
- 발사믹 리덕션은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도 많지만 만약 없다면 발시믹 식초를 졸여서 걸쭉하게 만든 소스임
만들기
1. 등심은 스테이크 망치로 넓게 편 후 소금, 후추, 허브로 밑간을 한다.
2. 체리토마토는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설탕을 넣고 잘 섞고 오븐에서
살짝 굽는다.
3. 아스파라거스는 밑부분의 껍질을 살짝 벗기고 브르콜리와 함께 끓은 물에 데친다.
4. 데친 아스파라거스와 브로콜리는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간을 하고 체리토마토와 함께 오븐에서 구워 준다.
5. 팬에 불을 약하게 하고 버터를 녹이고 동량의 밀가루를 넣고 볶은 다은 우유를 넣고 끓인 다음 고르곤졸라 치즈, 소금, 후추 간을 해 준다.
6.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슬라이스 한 표고버섯을 볶고 미리 만들어 둔 고르존졸라 크림 소스를 넣어 준다.
7. 달군 팬에 정제 버터 두 큰술 정도 넣고 허브와 밑간을 한 스테이크를 갈색을 날 정도로 굽고 접시에 담은 다음 준비한 소스를 스테이크 위에 담고 체리 토마토와 아스파라거스, 블랙 올리브, 허브 챱을 뿌린 다음 발사믹 리덕션을 지그재그로 뿌려 준다.
재료 준비
스테이크 준비
허브류 및 양념 준비
고르곤졸라 버섯 크림 소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