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승이를위한영양만점볶음밥!

BY 순수새댁 조회 : 1,265

주재료: 햄,당근,호박,양파,감자,대게,쌀밥

부재료: 치즈,포도씨유또는콩기름, 소금,참기름,흑임자

팁: # 치즈는 저염치즈로 준비하시고, 소금은 넣지않아도 무방해요.
# 게딱지에서 비린내가 날 수도 있기때문에 게딱지를 온수에 한번 살짝데친 후 사용하는게 좋아요!
# 야채를 싫어하는아이에겐 야채가 부각되어보일수있으므로 최대한 잘게 다지는것이 좋아요!!

오빠네가 집 리모델링으로 3일간 저희집에서 머물게되었답니다. 그래서 3식구에서 6식구로 늘어 너무나 행복했지요. 근데 딱하나! 하나뿐인 조카 민승이가 편식이 심한걸 알았지요. 그래서 야채를 맛있게 먹는법을 생각하다 호기심가득한 민승이를 위해 게딱지볶음밥을 만들어보았지요. 처음엔 야채라 싫어했던 민승이! 하지만 금세 식탁으로와서는 게딱지를 덮었다가 열었다반복하더니 볶음밥을 맛있게 흡입하더라구용^^ 역쉬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응용요리를 해 주어서인지 맛있게 먹는모습이 너무 보기좋았습니당~~! 야채싫어하는 민승이에게 새해엔 편식을 고치고 골고루 먹는 습관을 만들어주어야겠다고 다짐했답니당^^



야채를 싫어하는 7살조카민승이를 위하여 영양만점게딱지볶음밥을 만들어봣어요~!!

#1. 대게는 쪄서 살은 찢고, 게딱지는 잘씻은 후 물기를 제거해둔다.

#2. 햄, 각종야채,게살을 잘게썰어 포도씨유에 볶아 2/3정도 익힌다.

#3. 밥과 치즈를 넣어 잘 섞어주면서 볶은 후 소금,참기름,흑임자를 넣고 마무리한다.

#4. 게딱지에 2를 담아낸다.

 

* 각종 야채에는 어린아이들ㅇ게 필요한 엽산, 비타민 등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성장기어린이에게좋고, 대게에는  칼슘, 키토산 등이 다량 들어있어 발육과 뇌성장에 도움을 주어 더할수없는 영양식이다! 

등록
  • 개망초
    응용력이 대단하시네요.
    하나씩 다 먹어 보고 싶어요
  • 국수전? 정말 특이한데요?

    정말 맛도 있어 보이구요~

    달인의 팁도 기억해 뒀다가 활용해 봐야겠어요!
  • 국수전? 정말 특이한데요?

    정말 맛도 있어 보이구요~

    달인의 팁도 기억해 뒀다가 활용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