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본문에 있습니다.
부재료: 본문에 있습니다.
팁: 고기를 구울 때에는 센불에서 색을 낸 후 불을 줄여 뚜껑을 덮어 속까지 익혀 주세요.
구운 마늘을 소스가 잘 어울리고 채소도 후라이팬을 이용해서 쉽게 구울 수 있습니다.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등심을 이용해서 후라이팬에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주말에 근사한 외식 하셨나요?
요즘 물가에 대한 이야기가 주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끔 근사한 외식도 필요하지만 집에서도 쉽고 간편한 재료로도 외식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맛있는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가족들에게 보여주고 외식 횟수를 줄여 가계 경제에도 도움을 주세요.
요즘 제철 채소를 이용하여 만든 돼지고기 등심 갈릭소스 스테이크입니다.
가니쉬를 요즘 많이 나오고 있는 채소를 이용했기 때문에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스테이크입니다.
스테이크에 곁들이는 가쉬니란 ?
오늘의 메인 재료 돼지고기 등심입니다. 돼지고기 등심은 양질의 단백질은 풍부하면서 지방이 적어서 다이어트 좋은 부위입니다. 키친 타올로 고기의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고기의 핏물은 누린내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제거해 주시는 것이 음식의 맛을 더 살려 줍니다. 돼지고기 등심은 옆에 지방부위를 잘라 낸 후 앞 뒤로 칼등을 이용해서 두들겨 주세요.
청주,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로 밑간을 해 주세요. 올리브유를 뿌려두면 고기의 육즙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 제철을 맞은 감자는 맛도 좋을 뿐아니라 비타민 C도 풍부하고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감자는 물에 껍질을 깨끗이 씻어 물에 약 15분 정도 삶아 주세요. 삶은 감자는 8등분해서 썰어 주세요.
|
애호박은 비타민이 풍부해서 천연 비타민제라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합니다. 요즘 많이 나오고 있어 가격도 저렴하니 이용해 보세요. 가지 역시 제철재료로 항산화에 아주 탁월한 효과가 있지요. 가지의 안토시아닌은 항산화력에 효가가 탁월한 토코페놀보다 5배나 높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슈퍼푸드로 지정될 만큼 항암작용, 고혈압, 당뇨, 변비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파인애플은 돼지고기랑 먹으면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찰떡 궁합 재료입니다. 가지와 애호박은 어슷 썰어 소금에 살짝 절여 주세요. 방울 토마토는 윗부분에 열십자로 칼집을 넣어 주세요.
갈릭 소스 재료도 준비해 주세요. 마늘은 슬라이스로 저며 주세요. 아이들에게 먹일 거라면 디카페인 커피를 준비하셔도 됩니다. |
팬을 중불에서 달구어 올리브유를 약간 두르고 애호박과 가지를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 주세요.
파인애플과 방울토마토 역시 올리브유를 두르고 앞뒤로 색을 내주면서 구워 주세요.
구운 채소는 한 쪽 접시에 담아 주세요.
채소를 구운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감자를 노릇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감자를 구운 팬에 돼지고기를 올려 센불에서 앞뒤로 익힌 다음 불을 줄여 뚜껑을 덮은 후
앞 뒤로 4분씩 속까지 완전히 익혀 주세요.
쇠고기 스테이크는 레어나 미디움 등으로 살짝 안 익혀서 먹기도 하지만..
돼지고기는 안익혀서 먹으면 큰일 납니다.
완전히 익혀서 드셔야 합니다.
고기가 익는 동안 소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져며 썬 마늘을 넣고 마늘 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아 주세요.
마늘 향이 나면 화이트 와인을 넣고 스테이크 소스, 물, 우유, 올리고당을 넣고 중불로 줄여 걸쭉한 농도가 될 때까지 끓여 주세요.
불을 끈후 커피와 버터를 넣고 녹여 주세요.
아이들 먹일 거라면 디카페인 인스턴트 커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후라이팬에 구운 감자는 파마산 치즈가루와 소금, 파슬리 가루, 후춧가루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접시에 감자, 호박, 가지, 방울토마토 가니쉬를 예쁘게 담아 주세요.
구운 돼지고기를 올린 후 구운 파인애플도 올려 주세요.
마늘 소스를 고기 위에 뿌려 주세요.
제철 채소를 많이 이용하였기 때문에 영양적으로도 균형을 이룬 스테이크 입니다.
오븐없이 후라이팬으로 만든 스테이크이기 때문에 집에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