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떡450g , 오뎅450g , 감자전분5큰술, 식용유 1~2큰술.
부재료: (소스)
간장2큰술, 고추장1큰술, 케찹1큰술, 물엿3큰술, 참기름1/4큰술, 통깨약간.
팁: -떡과 오뎅을 전분가루에 묻힐땐 비닐팩에 넣고 흔들어 주는게 좋아요. 접시에 부어 묻힐때보다 전분가루도 훨씬 적게들고 고르게 잘 묻으면서 가루도 날리지 않고 설겆이 할것도 없고 좋답니다.
-떡과 오뎅을 조리한곳에 바로 양념을 넣어가며 소스간을 해주어도 되지만 따로 소스를 조리한 후 섞는것이 맛도 훨씬 깔끔하고 좋답니다.
양념통닭 아니죠, 양념떡오뎅 맞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한잔 생각나시죠? 치킨에 맥주 정말 환상궁합인데요, 저희집은 양념통닭을 더 좋아해서 여름이면 양념통닭과 맥주를 즐겨합니다. 그런데 이 통닭이라는것이 자주시켜먹으면 돈은 빠져나가고, 살은 찌고,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양념통닭의 맛은 지키면서, 떡과 오뎅을 기름은 최소한으로 사용하여 맛있으면서도 비용도 저렴하고 칼로리걱정도 조금 줄여보았어요. 저희 어머니도 맛있다고 하시고, 아이들도 너무 잘먹어서 뿌듯하답니다. 술안주를 해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활용해보세요. 정~말 최고예요 ^^*!!!!!!!
1. 떡은 물에 한번 씻어주고, 물기를 빼놓아요. 오뎅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전분가루를 비닐팩에 담아, 준비한 떡과 오뎅을 넣어 비닐팩을 잡고 흔들어 주세요.
3. 기름을넣어 살짝 달구어지면 전분가루가 고루 묻힌 떡과 오뎅을 넣어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기름은 너무 많으면 느끼해지니, 봐가면서 타지않을정도로만 적당히 넣어주세요.)
4. 다 익힌 떡과 오뎅은 불을 꺼 잠시 두고, 이제 소스를 만듭니다. 새 후라이팬에 위의 분량대로 잘 섞고 살짝 조려요. (부재료참고)
5. 만들어진 소스위에 떡과 오뎅을 부어 골고루 잘 버무려주세요.
6. 접시에 담아 통깨를 살짝뿌려 마무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