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돼지고기, 표고버섯, 피망, 양파, 당근, 오징어, 계란,밀가루
부재료: 기본양념(소금, 간장), 연겨자, 파인애들
팁: [요리팁]
1. 돼지고기는 식으면 기름이 생기니까 먹기 직전에 다시 한번 볶아내세요.
2. 밀전병 부칠때 기름은 최대한 적게 두르세요. 그래야 부풀지 않고 얇게 부쳐낼수 있답니다
알록달록하니 크리스마스랑 정말 잘 어울리는 음식 같죠? 여기에 수육만 나오면 딱인데 아직 안 익었어요.
그럼 미연이표 밀전병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재료] 소고기(돼지고기), 표고버섯, 당근, 오징어, 피망, 양파, 계란, 밀가루, 겨자소스, 파인애플
[레시피]
1.집에 소고기가 없어 돼지고기를 사용했어요 돼지고기에 양념을 하고(기본 양념) 볶아줍니다.
2. 표고버섯도 물에 조금 불려놨다가 먹기 좋게 썰어 기본 양념을 하고 볶아줍니다.
3. 당근, 피망, 양파는 소금 간만 해서 볶아줍니다.
4. 계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따로 분리하여 지단을 만든 다음 다른 재료 크기에 맞게 썰어줍니다.
5. 오징어는 몸통만 삶아서 격자로 칼집을 낸뒤 먹기 좋게 썰어냅니다.
6. 밀전병은 부침개 만들때의 묽기보다 조금더 묽게 해서 후라이팬에 먹기 좋은 크기로 부쳐줍니다.
7. 큰 접시에 재료들을 보기 좋게 담아내고 가운데는 밀전병을 놓습니다.
8. 마지막으로 소스를 만들어야 하는데 간장 소스도 맛나지만 톡쏘는 맛이 매력적인 겨자소스를 이용해서 만들어봤어요. 시중에 파는 튜브 연겨자를 조금 짜고 물을 넣고 아이들을 위해 파인애플을 갈아 건더기는 건져내고 물만 넣습니다.
유자소스는 새콤달콤해서 아이들도 좋아하더라구요.
9. 이제 마지막으로 먹기만 하면 됩니다. 개인 접시에 본인이 좋아하는 재료를 담아 돌돌 싸서 소스에 찍어먹으면 끝이예요.
먹다가 밀전병이 떨어지면 겨자채를 재료에 뿌려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버릴게 없더라구요. ^^
처음 만들어서 2시간 넘게 걸렸는데 크리스마스 날은 1시간으로 단축될거 같아요. 기호에 따라 오양맛살이나 햄을 넣어셔도
될거 같아요. 그리고 다른재료는 다 익힌거라 오이를 채썰어 넣으면 사각사각 씹히는 맛도 있고 향도 좋을거 같아요.
크리스마스날 친정 엄마 생신인데 초대해서 대접할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