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물오징어1마리, 실파 ½컵, 통조림 옥수수 3큰술, 게맛살 1쪽
부재료: 부침가루 4큰술, 다진 양파 4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달걀 푼 물 1개 분량, 식용유 적당량
팁: 오징어빈대떡신사를 맛본 식구들의 소감은요...
아이들은 안에 옥수수를 넣었더니 톡톡 씹히는 맛에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 여러가지 야채가 들어가서 영양면에서도 좋구요.
또 어머님과 아버님께서는 오징어의 쫄깃한 맛과 사각사각한 야채가 같이 씹히는 맛이 참 좋다고 하셨어요.
빈대떡 타입이라 구수하구요.
(재료는요, 냉장고 열어보시고 넣어도 되는 재료다 싶은건 적당히 넣으셔도 무난한거 아시죠? 전 아이들 영양을 생각해서 잔멸치를 넣어줬구요, 김치전을 엄청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서 김치도 쫑쫑쫑 썰어서 같이 넣어줬더니 훨 맛있더라구요~!)
가족모임이나, 어른생신, 아이들 생일, 이웃초대시 늘 빠지지않고 등장하는 저만의 요리~!
바로 오징어빈대떡인데요,
재료도 싸고, 간단하고, 알록달록 모양새도 이뻐서 언제 어떤자리에서도 빛을 발하는 아주
기특한 효자랍니다~!
① 오징어는 다리와 내장을 뽑아내고 다리와 몸통만 소금물에 씻어 건져둡니다.
② 오징어의 몸통은 링모양으로 썰어 오징어다리와 함께 끓는 물에 데쳐놓구요.
(오징어링을 너무 얄팍하게 썰면 나중에 반죽을 많이 못 채워넣기때문에 0.5cm정도가 적당하답니다)
③ 데친 오징어 다리는 얇게 송송 썰고 게맛살도 얇게 송송 썰어줍니다.
④ 달걀은 풀어 부침가루와 다진 양파를 넣고 골고루 섞어둡니다.
⑤ 위의 달걀물에 ③의 오징어와 실파, 물기를 뺀 옥수수, 게맛살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⑥ 삶은 오징어링은 키친타월로 닦아서 물기를 꼭꼭 빼두세요.
그렇지 않으면 뜨거워진 팬위에서 난리도 아닐 정도로 기름이 튀걸랑요.
⑦ 삶은 오징어링을 팬에 사뿐히 놓고 빈대떡 반죽을 채워 넣어 노릇하게 구워내면 됩니다.
담백할거 같아요~ ^^
담백할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