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반도체를 필수공익사업으로 지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로푸드] 버섯 크림 페투치네

BY 안세화 조회 : 5,500

주재료: 애호박1개,양송이버섯5개,생 발효간장or간장 1큰술,생 캐슈너트or볶은캐슈너트1컵,물 1/2컵,마늘1쪽,레몬즙 1큰술,천일염 1/2작은술,후춧가루 조금

이 음식은 불을 사용하지않고 건강재료로 맛을 내는 로푸드라는 요리 중 하나인데요, 버섯 크림 페투치네 입니다! 건강한 재료로 갈릭크림소스맛을 낼 수 있고 애호박을 면으로 만들어서 건강에 좋아요!

실제로 맛을 보았는데 생각보다 매우 뛰어납니다! 갈릭맛이 강한 크림소스에 면도 소스에 절어있고 또 따뜻해져서 이질감도 없고 버섯도 짭쪼롬하고 진짜 맛나게 먹었어요!


제가 피부나 다이어트등 건강 문제로 로푸드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진짜 생각보다 맛도 뛰어나고 너무 좋고 칼로리도 낮으니 맘껏 맛나게 먹으면서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거 같아서 너무 행복했어요~

야채들이라 포만감도 좋고~~~~~~~!! 


꼭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정말 강추입니다!! 부모님도 만들어서 갖다드릴 예정이예요~!!


 









1. 면 만들기 : 애호박을 깨끗이 씻어 필러로 껍질을 벗긴 뒤, 다시 필러로 넓적하게 깍아 면을 만든다. 







2. 양송이 버섯 절이기+소스 만들기


양송이 버섯은 먼지를 털고 얇게 썰어 간장에 15분 이상 절인다. 

소스는 생 캐슈너트나 볶은캐슈너트를 2시간 이상 불려 나머지 크림소스 재료와 함께 믹서에 넣어 곱게 간다.(잣과 캐슈너트를 1/2컵씩 섞으면 더 크리미한 맛이 나요)






3. 버무리기 : 애호박과 절인 버섯을 소스에 고루 버무려서 그릇에 담고 후춧가루를 뿌린다.





등록
  • 개망초
    애호박으로 면을 만들다니 정말 신기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