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들 생일상

BY 방울이 조회 : 2,057

주재료: 콩나물, 시금치, 조기, 두부, 당근, 양파, 어묵, 미역, 돼지고기, 소고기, 빵 그리고 바나나, 배, 감, 사과

부재료: 국간장,양조간장. 참기름, 마늘다진것, 파다진것, 후추, 설탕, 딸기쨈

팁: 1)두부전:찬물에 꼭 담구었다가 사용한다.
2)샌드위치:잼을 바르고 무거운 걸로 살짝 눌러놓으면 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3)시금치나물:30초만 데친다
4)콩나물:삶을 때 뚜껑을 꼭 닫아야 비린내가 없다
5)미역국:미역도 꼭 볶아줘야 비린내가 없다.
6)삶은 당면을 식용유에 버무려놓으면 퍼지지 않는다.
7)조기구이:조기를 구울 때는 한쪽에 밀가루를 묻혀 구우면 집에 비린내가 더 퍼진다.

음식 솜씨 진짜 없기로 유명한 나이지만, 두 아들의 생일상 만큼은 꼭 내 손으로 차려준다.
둘째의 생일이었는데, 매번 생일상 차릴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그 때마다 새롭다.ㅋㅋ
1)두부전
두부는 찬물에 담궈두었다가 빼서 키친타월로 닦아 길다랗게 쓴다.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구워낸다.
2)샌드위치
빵의 한쪽에 딸기잼을 바른다. 다른 한쪽으로 덮어 가장자리를 다 잘라낸다. 중간에 한 번 잘라 삼각형으로 만든다.
3)시금치나물
끓는 소금물에 시금치를 넣고, 데친다. 찬물에 씻어서 참기름, 소금, 마늘 다진 것을 넣고 버무린다.
4)콩나물
찬물에 콩나물을 넣고 삶는다. 콩나물을 건져내어 바로 참기름과 소금,참깨,마늘 다진것을 넣고 버무린다.
5)미역국
쇠고기를 참기름에 달달 볶다가 물에 불린 미역을 넣고 또 달달 볶는다. 그런다음 물을 붓고 30분 팔팔 끊인 뒤에 멸치액젓과 국간장으로 간을 한다.
5)잡채를 물에 불렸다가 삶아 놓는다. 당근과 양파, 어묵,돼지고기를 길게 쓴다. 돼지고기는 후추,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당근과 양파, 어묵, 돼지고기를 각각 볶아서 따로 큰 볼에 담아둔다. 큰 볼에 담아 둔 재료를 섞고, 위에서 만든 시금치도 조금 넣어서 양조간장과 설탕으로 간을 한다.
6)조기구이:조기에 살짝 마른 밀가루를 묻혀 달궈진 팬에 기름을 붓고 구워낸다.


등록
  • ㅇㅇ
    와 맛나보여요^^
  • 라이스
    저기 오리온 광고 회사 영업 사원증을 발급해주고 싶네 과자가 아니고 라면 입니다. 라면
  • 문기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간식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