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대형카페 9개월 근무 후 육아휴직 신청했다가 욕설과 폭언을 들은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말씀해 주세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얼큰한 닭개장~~

BY 써니규니 조회 : 7,310

주재료: 닭가슴살 1개 고사리 삶은 콩나물 느타리버섯 대파 양파 마른고추

부재료: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1큰술 미림 1큰술 후추약간 참치액1큰술 소금약간

친정엄마가 입맛 없으실때 얼큰한 닭개장 한그릇 하시면 속도 풀리고 든든해서 꼭 해드리고 싶은 음식이에요.

정성들여 준비한 야채가득,, 담백한 닭고기 육수까지 더한 한그릇음식.. 요것만 있음 정말 든든하게 한끼 드실수 있어요.


닭가슴살 ,대파,양파, 마른고추, 월계수잎등 향신료 넣고 물 넉넉히 넣어 중불에서 40분 정도 푹 익혀줍니다.


야채는 체에 받쳐 건져주시고 육수만 따로 받아두어요.


닭고기는 결대로 찢고 , 고사리 삶아 준비하고, 콩나물 , 대파 살짝 데치고, 느타리버섯도 살짝 데쳐서 준비합니다.


위의 분량의 양념으로 갖은 채소와 닭고기를 밑양념을 해줍니다. 요대로 간이 베이게 10분정도 두어요.


닭고기 육수 내놓은 것은 넣고 양념한 재료와 함께 넣어 10분정도 끓여줍니다.


국물이 아주 진하고 칼칼한 맛의 육개장.. 청양고추 1~2 개 넣어주면 매콤한 국물맛이 더욱 좋아요.


야채 듬뿍이라 더 푸짐한 닭개장.. 집에서 정성들여 끓여서 더 푸짐하고 맛있는 한그릇 입니다.


밥한공기 말아서 푸짐하게 한수저 먹으면 아주 든든한 한끼 입니다..


등록
  • 토마토
    오늘은 아직 커피 안마셨는데 날도 흐린게 커피가 맛있을거 같네요. 커피한잔 하고 싶어져요~~^^
  • 우리아들사랑해
    정말 요리 잘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집에서 멋지게 맛있게 잘 하셨네요.
    저도 레시피 보면 잘해보고 싶은데 실천이 잘 안되네요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