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주말 차량 운행 전면 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부드러운 일본식 계란 장조림

BY 러브콩 조회 : 10,284

집밥 반찬으로도 좋고, 또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은 일본식 계란장조림 부드러운 아지타마고 입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도 인기 있는 맛으로 만들기도 쉽고 맛도 아주 좋은 계란요리이지요. 밥과 함께 먹으니 짭짤한 맛이 감칠맛도 제대로 인 일본식 계란장조림 부드러운 아지타마고 입니다. 부드럽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아주 맛있고 좋네요.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최고의 밥반찬으로 강추드려봅니다.

 

재료

만들기

부드러운 일본식 계란 장조림
Step 1
냄비에 물을 담고 다시마를 넣어 줍니다. 팔팔 끓으면 불을 꺼줍니다. 5분쯤 후에 다시마는 건져 주고요.
부드러운 일본식 계란 장조림
Step 2
간장, 건고추, 설탕을 넣은 후 다시 또 끓여줍니다. 물이 끓어 오르면 불을 끊 후 완전히 식혀 줍니다. 간장물은 완전히 식혀주는것이 아지타마고 일본식 계란장조림 성공 포인트이기도 하지요. 완전히 식혀 주지 않고 뜨거운 상태에서 계란을 넣으면 계란이 또다시 익게 되어 노른자 조절이 안 된다는것~~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부드러운 일본식 계란 장조림
Step 3
냄비에 물, 소금, 식초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계란을 넣어 줍니다. 물론 계란이 깨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넣어줘야겠지요. 저는 국자를 이용해서 넣었습니다. 이렇게~ 계란을 넣은 후 5~6분 끓여줍니다. 시간을 잘 지켜주는것이 아지타마고 일본식 계란장조림을 제대로 만드는 성공 비결이기도 하지요.
부드러운 일본식 계란 장조림
Step 4
5~6분 동안 계란을 넣고 잘 끓여서 익혀준 후에 건져내어 찬물에 씻으면서 껍질을 벗겨줍니다. 이때에~ 노른자가 전혀 익지 않아서 말랑말랑한 촉감이 손으로도 느껴지네요.
부드러운 일본식 계란 장조림
Step 5
완전하게 식혀서 준비해 놓은 간장물에 말랑말랑하게 삶아서 껍질을 까 놓은 계란을 넣어 줍니다. 물론~ 밀폐용기에 넣어도 좋고, 색깔을 고르고 예쁘게 하기 위해서는 지퍼백에 넣어서 숙성시키면 더 좋겠죠? 저는 그냥 이렇게~ 간장을 끓여서 식힌 냄비에 그대로 담았습니다.
부드러운 일본식 계란 장조림
Step 6
일본식 계란장조림 부드러운 아지타마고 완성 후 식성에 따라서 하루쯤 지난 후부터 먹으면 되고요. 노른자가 흐르는 것을 좋아하면 24시간 후~ 살짝 굳은 상태를 좋아하면 2~3일후에 먹으면 끝!! 저는 3일 지난 상태로 밥과 함께 먹으니 짭짤한 맛이 감칠맛도 제대로 아지타마고 일본식 계란장조림도 부드럽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아주 맛있고 좋네요. 아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최고의 밥반찬으로 강추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