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롤 8개, 쇠고기 300g, 불고기 양념장(간장 2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콜라 2큰술, 다진 마늘 2작은술, 다진 양파 반 개, 후추, 참기름 조금), 양상추 조금, 슬라이스 치즈 2장,
피클, 버터 반 큰술, 녹말 1큰술
불고기를 잘 만들 줄 아는 주부라면 매우 간단하면서도 아이들이 환호하는 도시락을 쉽게 만들어낼 수 있다. 통상 슈퍼마켓에서 1000원대에 파는 20개들이 모닝롤을 사서 8개만 준비해 보자. 모닝롤은 반으로 자르고 안쪽 표면에 버터를 발라 둔다. 나중에 양상추 등 물기가 있는 재료를 넣었을 때 눅눅해지는 걸 방지해 준다.
치즈는 2장만 준비해 4등분으로 자르면 8개가 나온다. 불고기를 양념장에 30분간 재운 뒤 구워 내 한입 크기로 자른다. 구워 낸 뒤 남는 불고기 국물은 버터와 녹말을 약간 넣어 다시 한 번 끓여 걸쭉하게 만든다. 너무 묽으면 빵에 끼얹을 때 흘러내린다.
모닝롤 사이에 양상추를 깔고 불고기를 얹은 뒤 걸쭉하게 만든 불고기 국물을 붓는다. 피클, 슬라이스 치즈를 올려서 이쑤시개로 고정시키면 완성된다.
불고기 국물은 따로 보온병에 담아 가도 좋다. 먹기 직전에 재료 사이에 부으면 따뜻하고 향미가 가득한 불고기버거를 먹을 수 있다. 보온병 대신 케첩 병을 활용하면 버거에 끼얹을 때 간편하다. 콜라, 사이다 등 탄산음료와 함께 먹으면 버거의 느끼한 맛을 없앨 수 있다.
출처 : 동아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