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토크
사이버작가
맘이슈
요리
캠페인
이벤트
더보기
파워맘
허스토리
블로그
아지트
오락실
아줌마의날
로그인
ㅣ
포인트
ㅣ
출석부
공지
2025년 가정의 달 기념 가족정책 유공자 포상 추천 연장 공고
AD
요리
· 레시피
· 요리정보
- 음식생각
- 푸드정보
· 요리이벤트
- 잘먹겠습니다 캠페인
- 우리집이 대한민국 맛집
- 요리이벤트
이슈토론
임산부임을 증명하는 배지나 인증 앱처럼 서로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치를 마련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늘 걱정을 사서 하는 여자
최저임금
반전
수도꼭지
너무 오래됬다면
30대부턴 하체운동 안 하면 힘들..
레시피
[제국]황치즈머핀~~~
BY 가시장미
조회 : 2,123
재료
박력쌀가루180g, 아몬드가루30g, 황치즈가루1TS, 설탕170g, 계란4개, 베이킹파우더2g, 우유20ml, 버터170g, 바닐라오일조금, ..^ ^
만들기
그냥 마구마구(?) 만들다보니 사진을 안 찍었어요.....^ ^;;
팬에 담고나니 `아~~카메라`
그래서 찍기 시작했다는....^ ^;;
다들 아실테지만...........그래도 적어보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
---> 실온의 버터를 잘 풀어주기
---> 설탕을 2-3번에 걸쳐 나누어넣고 잘 섞어주기
---> 계란을 하나씩 넣으면서 섞어주기
---> 바닐라오일 조금 넣고 섞어주기
---> 박력쌀가루+베이킹파우더+아몬드가루 2번 체쳐서 넣고 섞기
(우유는 질기를 봐가면서 가감하기....)
--->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서 머핀팬에 담기
반죽을 담은다음..........저렇게 장식을 해주세요....ㅎㅎㅎㅎ
그냥 집에 있는 견과류로 장식을 하시면 된답니다....^ ^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25분정도 구워주세요....^ ^
저렇게 전체샷도 찍어주고......ㅋㅋㅋㅋ
가까이에서도 찍어주고.....^ ^
.
.
울 신랑은 아침에 일어나더니...........저보고.....못말리는 <중독>이라며
혀를 차네요.....^ ^;;
그러면서 한 손에는 머핀을 들고있더라는....ㅋㅋㅋ
.
.
저..........이거 다 만들고 다시 잤다는거 아세요?......ㅎㅎㅎㅎ
그래도 6시 40분쯤 일어났답니다....^ ^
울 빵돌이들은 아침에 아주 좋아라하면서 제 볼에 뽀뽀까지
해주더라구요.....ㅎㅎㅎㅎ
밥 먹고나서 각자 두개씩 포장해서리~~~~
큰애는 학교로~~~
작은애는 어린이집으로~~~~
중독(?)으로 빚어진 "새벽의 머핀"
이지만 울 빵돌이들은
무슨 크리스마스선물이라도 받은 것처럼 좋아했답니다.....ㅎㅎㅎㅎㅎ
이 글을 내 SNS에 전송하고 댓글도 동시에 작성할 수 있어요!
URL 복사
등록
개망초
2019-02-24
모양이 멋진 만큼 맛도 당연 좋을 듯 싶네요
문기화
2011-10-03
제니님~
늘 따뜻한 댓글 감사드려요~^^
2011-09-30
문기화님~ 못하는게 뭐가 있으신지요? 질투나네요! 예전에 피클레시피 잘보구서 만들어봤습니다. 맛있어서 고기 먹을때 자주 해먹내요^^
새로 올라온 댓글
진짜 자기만 생각하는 사람이..
어쩔수없이 차를 얻어타면 정..
그린플라워님도 어머님을 마..
저도 빚 지고는 못 사는 성..
만석이만 그런 거는 아닌가 ..
만석이 손주입니다 ㅎ~
그럼 또 오르겠죠... 물가..
스포츠경기를좋아해서 그렇습니..
그때는 학생들 정신력이 지..
와~ 좋은 꿀팁 감사해요
늘 따뜻한 댓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