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탕수육

BY 풀향기 조회 : 1,858

재료

돼지고기(등심) 500g, 파인애플, 양파 1/2개, 오이 1/3개, 파프리카 1/2개, 완두콩 한줌, 달걀흰자 1개, 녹말가루, 소금, 식용유, 소스 (양조간장 4큰술, 설탕 3큰술, 식초 3큰술, 매실액 2큰술, 소금 적당량, 녹말물 5큰술, 물 1컵 반)

만들기


 

여름철 피로회복에 좋은 별미음식! 파인애플탕수육

 

 

이젠 비가 그만 내렸으면 하는데 또다시 얄미운 장대비가 내리고 있는 휴일 오후시간입니다.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등심은 비타민 B1과 철분, 메티오닌이 풍부하여 지치기 쉬운 여름철 피로회복과 원기를 북돋우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며칠 전부터 육류요리를 좋아하는 작은아이가 탕수육이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가족들에게 별미 음식으로 탕수육을 만들어 주려고 지방이 적은 국산 돼지고기 등심과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오이, 양파, 파프리카, 완두콩, 소스 재료를 함께 준비해 보았어요.

맛도 좋고 집에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철 피로회복에 좋은 별미음식! 파인애플탕수육입니다.

 

 

 

 

1. 파인애플은 껍질과 가운데 심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줍니다.

 

 

 

 

2. 양파는 껍질을 벗겨 씻은 후 적당한 크기로 썰고, 오이는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 후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얇게 썰어 주고, 파프리카는 꼭지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적당한 크기로 썰고,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던

완두콩은 흐르는 물에 헹구어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3. 녹말가루에 물을 적당량 붓고 섞어서 녹말물을 만들어 줍니다.

 

 

 


 

 

4. 돼지고기는 지방이 적은 등심으로 준비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녹말가루를 묻혀 줍니다.


 

 

 

5. 3의 윗물을 따라 내고 달걀흰자를 넣어 고루 섞은 후 4의 돼지고기를 넣어 버무려 녹말옷을 입혀 줍니다.

 

 

 


 

 

6.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붓고 170~180도씨로 가열한 다음 5를 넣어 노릇노릇하게 튀겨 냅니다. 돼지고기는 바삭하게 두 번 튀겨 주었어요.


 

 

 


 

7. 달군 프라이팬에 물, 양조간장, 설탕, 식초, 매실액, 소금을 넣어 섞고 한소끔 끓인 후 파인애플, 양파, 오이, 파프리카, 완두콩을 넣어 끓인 후 녹말물을 풀어 저으면서 한소끔 끓여 주고 불에서 내려요.

 

 

 

 

 

8. 튀겨 낸 고기를 그릇에 담고 탕수육 소스를 끼얹어냅니다.

 

 

 


 



장대비와 무더위로 지치기 쉬운 요즘입니다.

여름철 별미 음식으로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등심,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양파, 오이, 파프리카, 완두콩과 소스를 이용해 파인애플 탕수육을 만들어 보았는데 새콤달콤하면서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아요.

작은아이는 오랜만에 엄마가 만들어 준 탕수육이라고 하면서 가장 맛있게 먹더라고요..ㅎㅎ

탕수육 만드는 거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지치기 쉬운 여름철 피로회복과 원기를 북돋우는데 도움을 주는 돼지고기 저지방 부위로 가족들의 건강한 밥상을 차려 보시는 건 어떠세요?

모든 분들~~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풀향기의 맛있는 이야기

http://blog.naver.com/swjun15

 

우리농축수산물을 애용합시다..^^*



 

등록
  • 2011-08-02
    파인애플 향이 여기까지~ 새콤달콤할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