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주말 차량 운행 전면 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소고기 전복초요리

BY 주부5단 조회 : 2,487

재료

전복5마리,소고기100그람, 브로콜리,피망,당근,양파,간장,매실액,설탕,다진마늘,다진생강이나 생강액,청주,물엿,물

만들기

맛있는 소고기 전복초 요리를 소개합니다~


우선 재료를 준비해주세용...

전복은 개끗하게 손질해서 내장을 분리한뒤 따로두시고 껍질도 나중에 그릇으로 활용할테니 잘 닦아서 둡니다.(내장 버리지 마세요..내장은 전복죽 해먹을때 넣으시면 되니깐요..)

소고기는 잘게 썰어서 준비하시구요..

피망과 양파,당근은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기호에따라 호두를 넣어 조리셔도 좋아요)

장식용 브로콜리는 소금넣은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하세요~


전복은 깨끗히 손질하시고 칼집을 내어줍니다.

칼집을 내면 나중에 전복의 모양이 더 예쁘고 양념도 스며들어 더욱 맛있어요..

간장3큰술과 물한컵크게 넣어주시고 매실원액을 두큰술정도 넣어줍니다(매실원액이 없으시면 설탕을 한큰술 반정도 넣어줍니다)

거기에 청주한큰술이나 집에서 만든 맛술이 있다면 한큰술 넣어주시면 더욱 맛이 좋아집니다.다진마늘을 한큰술 넣어주시세요(다진마늘이 싫으시면 마늘을 편으로 썰어서 두-3톨 넣어주시면 더욱 깔끔한 양념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생강다진거 1작은술 넣어주시거나 생강즙이 있으면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바글바글끓이다가 양념이 끓으면 다져놓은 야채들을 넣어서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양념이 반으로 줄어들었을때 손질한 전복을 넣어 숟가락으로 양념을 골고루 끼엊어주며

끓여줍니다..


 

양념이 거의 남아있지 않을때 물엿을 한큰술 넣어 윤기를 더해줍니다..

 

소고기는 볶다가 전복양념 남은 한큰술을 넣어 간을 해줍니다..


 

깨끗히 씻은 전복껍질에 전복을 한마리씩 넣고 소고기를 적당량씩 넣어줍니다.

브로콜리로 장식하면 색감이 더욱 좋겠지요?


 

짜잔~오나성된 소고기 전복초요리입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이 보장되는 건강요리지요..

전남 흑산도에서는 자주 해먹었는데 서울에와서는 잘 먹지 못하게되는 요리네요..

영양만점 전복초요리~사랑받으실수 있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