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임산부임을 증명하는 배지나 인증 앱처럼 서로 확인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치를 마련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매생이국

BY 정ㅎ야 조회 : 1,569

재료

매생이,생굴,
, 국간장,다시다약간,파송송

만들기


                                      매생이국이 어지나 시원한지...

                      해장국으로 가볍게 야식 생각날때 한그릇~후루룩~

                                  큰일납니다~~뜨거워서요~ㅋㅋㅋ

 


 

                                   매생이에 찰덕궁합 생굴이 필수랍니다.

 


                           매생이는 채에바쳐서 깨끗하게 조물락 씻어주세요.

 


                               매생이국엔 육수를 별도로 낼필요가 없어요.

                         국간장맛에 생굴이 들어가니 맛이 너무 시원하답니다...

 


 

                        생굴을 넣고 부르르 긇으면 매생이를 넣고 한소큼만 끓이고~
                                         불을 냉큼 꺼주셔야 합니다..

 


                 저는 너무 걸죽하게 끓이지 않아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것이 보이네요..

                           아주 걸죽하고 뻑뻑하게 끓이면 김이 안난답니다.....

                       옛말에 얄미운 사위에게 매생이국 끓여 준다나요~ㅋㅋㅋ

등록
  • 인어아가씨2014-01-17
    물을 아주 조금넣고 끓이면 좋아요
  • 나르테2014-01-17
    음 맛있겠어요~~
  • 구구2014-01-16
    맛있어보여요
  • 사하라2014-01-16
    시원하고 넘 맛나겠네요
  • 떡보맘2014-01-16
    맛있겠네요
  • 하늘2014-01-16
    맛나겠어요
  • 샛별맘2014-01-16
    정말 겨울철 별미지요.. 떡국에도 좋지요.
  • 구루미2014-01-16
    넘 맛있겠어요
  • 지민맘2014-01-16
    매생이 정말 좋아하는데 입에 침고이네요
  • 주릴ㅇ2014-01-16
    몸에 좋은 매생이국 개운하게 먹구 싶네요
  • 샨어뭉2014-01-15
    굴 완전 좋아해요~~
  • 기쁨별이맘2014-01-15
    완전 맛나 보여요~~ 저 매생이랑 굴 좋아해요~~
  • 파주맘2012-05-30
    아흐~~~대박^^ 도시락이에요.

    요거 팔아보세요.ㅎㅎ 너무 먹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