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주말 차량 운행 전면 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얼큰한 닭개장~~

BY 써니규니 조회 : 8,280

친정엄마가 입맛 없으실때 얼큰한 닭개장 한그릇 하시면 속도 풀리고 든든해서 꼭 해드리고 싶은 음식이에요.

 

재료

닭가슴살 1개 고사리 삶은 콩나물 느타리버섯 대파 양파 마른고추, 고춧가루 2큰술 참기름 1큰술 미림 1큰술 후추약간 참치액1큰술 소금약간

만들기

얼큰한 닭개장~~
Step 1
정성들여 준비한 야채가득,, 담백한 닭고기 육수까지 더한 한그릇음식.. 요것만 있음 정말 든든하게 한끼 드실수 있어요.
얼큰한 닭개장~~
Step 2
닭가슴살 ,대파,양파, 마른고추, 월계수잎등 향신료 넣고 물 넉넉히 넣어 중불에서 40분 정도 푹 익혀줍니다.
얼큰한 닭개장~~
Step 3
야채는 체에 받쳐 건져주시고 육수만 따로 받아두어요.
얼큰한 닭개장~~
Step 4
닭고기는 결대로 찢고 , 고사리 삶아 준비하고, 콩나물 , 대파 살짝 데치고, 느타리버섯도 살짝 데쳐서 준비합니다.
얼큰한 닭개장~~
Step 5
위의 분량의 양념으로 갖은 채소와 닭고기를 밑양념을 해줍니다. 요대로 간이 베이게 10분정도 두어요.
얼큰한 닭개장~~
Step 6
닭고기 육수 내놓은 것은 넣고 양념한 재료와 함께 넣어 10분정도 끓여줍니다.
얼큰한 닭개장~~
Step 7
국물이 아주 진하고 칼칼한 맛의 육개장.. 청양고추 1~2 개 넣어주면 매콤한 국물맛이 더욱 좋아요.
얼큰한 닭개장~~
Step 8
야채 듬뿍이라 더 푸짐한 닭개장.. 집에서 정성들여 끓여서 더 푸짐하고 맛있는 한그릇 입니다.
얼큰한 닭개장~~
Step 9
밥한공기 말아서 푸짐하게 한수저 먹으면 아주 든든한 한끼 입니다..
등록
  • 토마토2018-11-21
    오늘은 아직 커피 안마셨는데 날도 흐린게 커피가 맛있을거 같네요. 커피한잔 하고 싶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