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9,580

따뜻하게 힐링할 수 있는 차


BY 2016-02-12

  명절 동안 손님맞이 준비하랴, 차례 준비하랴, 귀성길, 귀경길 오르내리랴 힘든 설 명절 보내시진 않으셨나요?

고생하신 아줌마닷컴 회원님들께 휴식을 선사할 수 있는 티 타임을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피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방법.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뜻하게 힐링할 수 있는 차

1. 솔잎차

 솔잎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분, 타닌, 필수 아미노산 등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또 뇌 기능을 활성화하는 아세틸콜린이 풍부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솔잎에 들어있는 테르펜 성분은 강력한 살균과 방부력을 지녀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해독효과가 있습니다.

 


따뜻하게 힐링할 수 있는 차

2. 생강차

  겨울철에 먹으면 좋은 생강은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감기, 가래, 구토를 멈추게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생강에 들어있는 대표적인 성분인 '진저롤'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 혈액순환이 잘 되게 돕습니다.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이 심한 여성에게도 좋으며, 체내 백혈구 수치를 높여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일반적인 소염 진통제와 달리 위벽을 보호하며 진통, 해열 효과가 있습니다.



따뜻하게 힐링할 수 있는 차

3. 도라지차

도라지는 거담배농(祛痰排膿) 효과가 강해서 감기에 의한 기침, 목구멍이 붓고 아픈 증상, 가래가 많고 호흡이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에는 다양한 종류의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기 때문에 기관지를 촉촉하게 하는 점막을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으로부터 목 을 잘 보호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기침, 가래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도 움이 된다. 도라지의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를 내는 스테롤 성분도 풍부하답니다.

 


따뜻하게 힐링할 수 있는 차

4.대추차

힘 빠지고 피곤할 때는 대추차를 한번 마셔보세요. 대추에는 글리신, 프로린 같은 아미노산이 풍 부하고 비타민C 함유량도 높아 만성피로를 해소하고 체력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간세포의 괴사와 효소의 유출을 막아서 간 기능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