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돼지고기(안심, 200g), 블루베리(반컵), 사과(반개), 양파(1/2개),
부재료: 청주(1t),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 물 전분 4컵(물2컵, 전분2컵), 설탕(100g), 사과식초(60mL), 물(1컵)
팁: 튀김옷 : 튀김옷은 튀김가루가 아닌 전분물을 활용하세요! 그러면 겉이 하얗게 밖에서 먹는 탕수육 색이 됩니다.
튀기기 : 튀길 때는 꼭 2번 튀겨주세요. 그래야 더 바삭해진답니다.
이제 출산한지 4개월 된 아기엄마에요.
출산전에는 워낙 요리하는거 좋아해서 이것저것 많이 해먹었는데
아기 낳자마자 요리와는 거리가 멀어졌어요.
아기때문에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한끼 식사를 할때 가장 중요한건 아기가 깨기전에
빨리 먹을 수 있는거를 찾게되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매일 국에 밥만먹고 반찬은 김치로;;
저야 그렇다치고 불쌍한 저희 신랑도 몇달을 이렇게 먹고 있네요.
그래도 불평한번 하지 않고 저녁이면 아이봐주고 설겆이까지 해주는 신랑이 고맙더라구요.
그런데 요리의 달인이벤트 보면서"아~그래 요리한번 해보자"라는 생각이 번뜩이더라구요. 정말 큰맘먹구요.
그래서 평소 해먹어 보고 싶던 블루베리탕수육해봤어요.
블루베리 저도 그렇고 저희 신랑도 너무 좋아하는데 탕수육 소스로 만들어서 먹으면
색깔이 너무 예쁘고 밖에서 먹는 탕수육 보다 이색적이잖아요.
이번 이벤트 덕분에 몇개월 만에 요리도 해보고
저희 신랑과 식사하면서 오손도손 서로 수고한다고 격려해주며 이야기도 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되었답니다. ^^ 이런 이벤트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블루베리 탕수육]
[레시피]
①돼지고기 안심 준비 : 청주(1t), 소금(약간), 후춧가루(약간)을 넣고 10분정도 둡니다.
②튀김옷 입히기 : 물 전분 4컵(물2컵, 전분2컵)을 둔뒤에 가라앉은 전분을 활용하여 튀김옷을 입힙니다.
③튀기기 : 기름에 튀김옷을 입힌 돼지고기를 바삭하게 튀겨줍니다.
④소스재료 준비 : 블루베리(반컵), 사과(반개), 양파(반개)를 채썰어 소스재료를 준비합니다.
⑤소스끓이기 : 설탕(100g), 사과식초(60mL), 물(1컵)를 넣고 끌여줍니다.
마지막에 소스를 튀긴돼지고기에 부어주면 완성입니다.
그동안 출산과 육아로 수고한 저 자신과 고생한 저희 신랑을 위한 음식 "블루베리탕수육"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