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A씨에게 남학생 방을 쓰지 못한다고 한 학교의 방침이 차별행위라고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고추장제육볶음

BY 용준엄니 조회 : 1,326

주재료: 돼지고기 400그람

부재료: 고추장 2, 두반장 1, 고춧가루 1,간장 1, 맛술 3, 물엿 1, 흑설탕 1, 포도나 오렌지주스 3, 다진마늘 1, 다진파 3, 참기름 1, 생강가루 1작은술, 후추가루

팁: 여기에 들어가는 두반장은 중국고추장과 같은 양념인데 그 두반장을 제육볶음에 우리나라 고추장과 같이 넣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하지만 매운맛과 함게 짠맛도 강하니깐 너무 많이 넣지는 않는게 좋아요. 두반장이 없으시면 고춧가루나 고추장의 양을 조금더 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번에 많은 고기를 못먹어서 2-3봉지로 나눠서 당장 먹지 않을거면 냉동실에 보관해서 반찬 없을때마다 꺼내서 조리해 먹습니다. 바쁜분들 그렇게 해보세요~

돼지고기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우리 가족에게는 이만한 반찬이 없어요^^



1. 돼지고기는 불고기용으로 사서 대충 정리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볼에 넣고 양념들을 넣어주세요.

 

2. 고기에 고루 양념이 베도록 치대놓고 고추장 제육볶음에 삶은 당면과 떡과 같이 볶아요.

 

3. 밥에 올려먹으면 제육덮밥이 되고 그리고 김치찌게에 일부 넣어서 끓여먹어도 맛이 좋아요. 간이 세니깐 양파나 다른 야채를 더 넣고 김치국물의 양을 줄여서 끓여서 먹으면 되요~ 김치찌개는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요~

 

4. 나중에 밥을 넣고 참기름 팍팍 뿌려주고 김가루도 엄청나게 뿌리고 미나리나 쑥갓등 야채들을 넣고 볶아드시면 더욱 맛있죠.

등록
  • 필통
    정말 정성스럽게 만드신 흔적이 보이네요.

    솜씨가 좋으신 분 같아요~^^

    하나 먹어보고 싶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