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료: 딸기
부재료: 내용참조
팁: 타르트지를 구울때 충전물에 따라 타르트 초벌구이 시간을 달리하시는게 좋아요.
타르트위에 아몬드필링을 담고 다시 구워줄거라면 10~15분정도 짧게 구워주는게 좋구요..
전 그냥 그 위에 크림치즈와 딸기를 얹어 바로 먹을거라 25분가량 노릇하게 구워주었답니다.
봄 딸기를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만들어드시는거죠~~ 바로 딸기타르트.
지난주에 선물로받게된 딸기를 이용해서 바로 만들어봤던 것이랍니다.
그냥 간단히 타르트지에 아몬드필링없이 크림치즈 듬뿍 얹어서 먹었는대도 딸기의 신선함때문인지 맛이 좋더라구요~^^
[ 봄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간식, 딸기타르트 ]
재료 : 크림치즈 딸기맛 3큰술, 플레인요구르트 1큰술, 설탕 2/3큰술, 딸기 적당량
타르트 : 박력분 170g, 슈거파우더 25g, 계란 1개, 포도씨유 2큰술, 우유 1큰술, 소금 약간
푸드프로세서에 계란, 포도씨유, 우유를 넣고 체친 박력분, 슈거파우더, 소금을 넣어주었어요.
뭉쳐진 반죽은 비닐봉지에 감싸 냉장고에 넣고 1시간정도 휴지기를 주었습니다.
도마에 덧밀가루 살짝 뿌려가면서 휴지기를 마친 밀대를 이용해 반죽을 얇게(0.3mm정도)로 밀어주었어요.
타르트팬에 반죽을 꼼꼼히 채운 후 밀대를 이용해 반죽 위에 다시 굴려주었더니 손쉽게 모양이 나와요~
부풀어 오르지 말라고 바닥면에 포크를 이용해 구멍을 내줍니다.
예열된 오븐 170도-25분가량 겉면이 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구워진 타르트틀은 바로 식힘망으로 옮겨주었어요~
크림치즈 딸기맛 3큰술, 플레인요구르트 1큰술, 설탕 2/3큰술을 넣고 거품기를 이용해 잘 섞어줍니다.
크림치즈 충전물을 타르트틀에 적당량 담아줍니다.
딸기는 깨끗이 씻어서 길이로 1/2등분 해준 후 준비된 타르트위에 얹어냅니다.
딸기를 얹은 타르트에 슈거파우더를 살짝 뿌려주면 상큼한 딸기타르트 완성이에요~
약간 바삭한 느낌의 타르트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딸기크림치즈의 조화..
그리고 상큼하게 씹히는 딸기까지 입안가득 봄의 향연을 느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