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A씨에게 남학생 방을 쓰지 못한다고 한 학교의 방침이 차별행위라고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얼큰한 생태탕(찌게)

BY 열씸휘 조회 : 1,805

주재료: 생태 큰거 반마리, 동태고니(한주먹), 큰새우1개, 무, 대파(1/5:흰부분위주로), 대파(건뿌리1개), 마늘(반숟갈), 쑥갓(4줄기), 콩나물(한주먹), 다시마(자른거 4개), 멸치(5개),건고추(1개),양파(1껍질),청양고추(1개)

부재료: 고춧가루, 맛소금

팁: 탕의 포인트는 칼칼하고 깔끔한 맛이 생명인거 같아요~ 저는 파뿌리를 버리지 않고 씻어서 그때그때 보관해 두면 좋을거 같습니다. 된장찌게 육수에도 그만입니다. 두부가 있다면 두개 정도만 올려서 끓고 마지막시점에 넣어주시면 부들부들 맛좋아요~ 뚜껑을 닫고 끓이지 마세요~ 안좋은게 끓이면서 날라간다잖아요.

육수내기:무,대파,멸치,파뿌리,다시마,양파,청양고루에 물을 넉넉히 붓고 조금 큰 냄비를 이용해 우려낸다.(끓는시점부터 20분~25정도)
생태탕 준비:콩나물,대파,마늘,고니,생태,새우,고춧가루,부스러트린 건고추 를 넣고 우려낸 육수를 (식혔다 먹기 직전에 끓여내야 신선하고 맛이 좋아요)붓고 끓이다 바로 식탁의 부탄가스로 옮겨 끓인다. (간은 맛소금으로 보면 깔끔하니 맛이 난다. 짜지 않게 해야 끓이면서 먹을수 있으니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쑥갓,두부를 넣어서 마무리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