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이슈토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주말 차량 운행 전면 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비프스튜

BY 안지숙 조회 : 2,654

주재료: 연말파티에 그만! 흑맥주와 채소 고기가 들어간 비프스튜~

신혼 초. 외국 사이트에서 우연히 보았다며 꼭 한번 먹어보고싶다고 직접 재료사러 나갓다 온 신랑.

신랑덕분에 제가 잘 하는 요리가 되어버린 바로 그 요리!

가족끼리 파티하면서 만들어 먹기에도 좋고, 연맗파티나 평소에도 해놓고 그때그때 꺼내어 먹기에도 참 좋은 비프스튜 소개해드릴께요.


간단하게 만든다면 우리가 자주 접할 수 있는 하이라이스와 비슷하긴 하지만,

흑맥주와 토마토 소스, 채소, 고기들이 모두 들어가 30분 정도 뭉근하게 끓이고 오븐에서도 한시간 넘게 끓여서 모든 재료가 쉽게 씹히도록 하고 걸쭉한 식감이 빵에 찍어먹기에도, 덮밥처럼 해먹기에도 진정 좋은 연말파티용 요리에요~~

크게 한그릇 담아 파티 상에 올려두면 꽤 괜찮은 요리~ 비프스튜 소개해드릴게요.


준비물 : 피망, 당근, 양파, 감자, 버섯, 쇠고기, 토마토홀소스, 흑맥주한캔, 전분가루(혹은 밀가루), 버터, 소금 ,후추, 비프스톡 혹은 치킨스톡.


우선 채소종류를 모두 깍둑썰기해 두구요, 쇠고기도 채소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잘라준 쇠고기를 밀가루옷을 입혀준 뒤 달군  팬에 버터를 녹여 쇠고기 겉면만을 살짝 익혀준 뒤 다시 꺼내놓습니다.

이번에는 달군 팬에 식용유나 버터를 넣고 마늘다진것 혹은 통마늘과 파를 썰어 볶아주고,

그 위에 당근 ,감자 ,양파, 다진생강을 넣고 더 볶아줘요.

그 다음 익혀놓은 쇠고기를 넣어 토마토페이스트를 넣어 골고루 섞어줘요

토마토 페이스트는 기호에 맞게 넣으시면 되는데 기본정량은 2~3인분 기준 1tsp입니다.

적당히 토마토 간이 베이면 그 다음 흑맥주와 치킨스톡 혹은 비프스톡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중불에서 뭉근하게 20분정도 끓여준 뒤 오븐으로 옮겨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익혀주고 나면  채소가 완전히 물러질 정도로 익혀졌을거에요.

그런 다음 양송이버섯을 넣고 한번 더 끓여준 뒤 그릇에 옮겨담으면 끝!!!!!!!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맛은 으뜸!!!! 걸쭉하면서도 진한 맛이 잊혀지지 않고 자꾸 생각나실거에요!!! ^^



등록
  • 개망초
    온갖 재료들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을거 같아요